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 말고/여행가기

[포르투칼 여행] 포르투(Porto) 여행시 가보면 좋을 멋진 나무 계단이 있는 편집샵 - Fernandes, Mattos(페르난데스 마타오)

파리 외노자 2023. 10. 5. 07:00
반응형

파리 외노자의 포르투칼 여행, 포르투(Porto) 여행시 가보면 좋을 멋진 나무 계단이 있는 편집샵 - Fernandes, Mattos(페르난데스 마타오) 포스팅입니다. 

 

해외 여행을 갈때면 그 도시의 편집샵에 들려보려고 노력을 많이 합니다. 그 이유는 현지의 유행을 파악할 수 있고, 현지 로칼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로칼 디자인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가 있기도 합니다. 이번 포르투칼 여행시 가보고 싶었던 현지 편집샵이 몇군데 있었는데, 그중 Fernandes, Mattos & Ca., Lda. (페르난데스 마타오) 역시 그 중 하나였습니다. 

 

 

Fernandes, Mattos & Ca., Lda. (페르난데스 마타오) 편집샵은 제가 얼마전에 포스팅을 했던 조안 롤링의 해리포터 소설의 영감을 준 렐루 서점의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렐루 서점을 방문하면서 같이 방문을 했었습니다. 

 

[포르투칼 여행] 해리포터(Harry Porter) 작가인 조안 롤링(J. K. Rowling)에게 영감을 준 포르투칼 포르투(Porto) 렐루(Lello) 서점 (tistory.com)

 

[포르투칼 여행] 해리포터(Harry Porter) 작가인 조안 롤링(J. K. Rowling)에게 영감을 준 포르투칼 포르

파리 외노자의 포르투칼 여행, 해리포터(Harry Porter) 작가인 조안 롤링(J. K. Rowling)에게 영감을 준 포르투칼 포르투(Porto) 렐루(Lello) 서점 포스팅입니다. 유명 영문소설인 해리포터(Harry Porter) 작가

parismonsieuroh.tistory.com

반응형

 

 

위치는 구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maps.app.goo.gl/HByMpki9RNbpYtXa9

 

Fernandes, Mattos & Ca., Lda. · R. das Carmelitas 108 114, 4050-284 Porto, 포르투갈

★★★★★ · 상점

www.google.com

 

 

외관은 타일과 나무로 적절한 조화로 19세기 느낌이 나는 건물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높은 천장고가 공간의 시원함을 보여줍니다. 

 

한쪽 벽면에는 멋들어진 4m 높이의 나무 장식장이 모든 것을 말해주는 듯 합니다. 

 

여러 포르투칼 제품들과 포르투 근처의 공방들에서 만들어진 로칼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르투칼 핸드메이드 라고 떡하니 광고를 하고 있네요

 

 

여행을 다니다 보면 기성품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해도 로컬에서만 나는 제품을 사보는 것도 한 재미를 주는 듯 합니다. 

 

물론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브랜드의 제품들을 팔기도 하지만, 편집샵의 묘미는 알려지지 않은 디자이너들의 제품이나 유니크한 제품을 찾아보는 재미도 한몫합니다. 

 

 

바로 옆인 룰루 서점에도 그러했지만, Fernandes, Mattos(페르난데스 마타오) 편집샵에도 멋들어진 계단이 있습니다. 

 

 

나무로 만든 계단자체도 멋지지만 계단을 올라가는 공간 역시 멋집니다. 

 

 

계단 중간쯤에서 보는 1층의 편집샵 모습은 높은 천장고도 인상적이지만 전체적으로 오래된 나무의 자연스러운 테닝으로 인한 데코레이션이 편집샵을 더 고급지게 만들어 줍니다.   

 

2층에 올라가면 역시나 거대한 나무장식장이 가장 눈에 띕니다. 

 

 

나무 장식장에는 1층에서와는 다른 종류의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조금더 아기자기하고 조금더 작은 소품들을 팔고 있습니다. 

 

뭔가 좀 더 고풍스럽거나 세월의 느낌을 볼 수 있는 제품들을 파는 거 같습니다. 

 

포르투에 있는 편집샵이다보니 포르투에 관한 제품들도 팔고 있습니다. 

 

 

포르투 특산물인 아주로 타일들도 팔고 있네요

 

 

포르투 근방에서 나오는 지역주들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벽면의 큰 나무 장식장같은 장식장이 제 집에 있으면 좋겠다라는 상상을 해봅니다만, 그럼 어마무시한 면적의 집을 소유하고 있어야 할 거 같습니다. 

 

 

정말 작은 기념품부터 다양한 크기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꼭 큰 물품이 아니어도 포르투칼에서 만드는 기념품을 사기에는 적당한거 같습니다.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출입금지라 아마도 직원들 사무실이나 창고 같은 것이 있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타일로 멋지게 모자이크로 만든 초상화같은 예술 작품도 보입니다. 

 

 

포르투칼을 여행계획을 하면서 포르투라는 도시는 어떨까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포르투 도시 자체의 길거리 및 도시의 매력에 빠져든 점도 있지만, 이렇게 상업적이지만 아기자기한 상점들을 발견하면서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포르투의 매력이었습니다. 

 

 

그럼 파리 외노자의 포르투칼 여행, 포르투(Porto) 여행시 가보면 좋을 멋진 나무 계단이 있는 편집샵 - Fernandes, Mattos(페르난데스 마타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홈페이지 링크 드리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봐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Fernandes, Mattos & Ca., Lda. – magasin traditionnel depuis 1886 (fernandesmattos.pt)

 

Fernandes, Mattos & Ca., Lda.

traditional store since 1886

www.fernandesmattos.p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