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에서/먹어보기

[파리 맛집] Taki(타키) - 프랑스 파리에서 최고의 스시, 사시미를 맛 볼 수 있는 일식 레스토랑 추천

파리 외노자 2023. 8. 28. 07:00
반응형

파리 외노자의 파리 맛집 추천, 프랑스 파리에서 최고의 스시, 사시미를 맛 볼 수 있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일식 레스토랑인  Taki(타키) 추천 포스팅입니다. 

 

7월 와이프와의 결혼기념일을 기념하여 아이들은 돌봄교실을 보낸 후, 일식을 좋아하는 와이프를 모시고 저와 와이프가 즐겨 찾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일식집인 Taki(타키)로 향합니다. 

 

 

파리 15구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한국인이 운영을 하고 있어서 한국식으로 일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기도 하지만, 퀄리티 면에서도 미슐랑 스타 일식집을 제외하고는 파리시내에서도 최고의 일식인 스시와 사시미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https://goo.gl/maps/oNEtjxvT65Le89Vf8

 

TAKI Restaurant · 54 Rue du Dr Finlay, 75015 Paris, 프랑스

★★★★☆ · 일본 음식점

www.google.fr

반응형

 

 

주방은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일식 레스토랑 처럼 오픈바 형식이며 Bar 형 테이블이 있어서 오마카세는 아니지만 쉐프분들이 해주시는 스시를 바로 앞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테이블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외부 테라스석이 없기에 약 20여명 정도의 인원 수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내부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일본 데코레이션용품들을 가져다 놓아서 일본의 어느 선술집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메뉴를 한번 봐볼까요?

 

 

근처의 직장인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점심 메뉴는 16유로부터 25유로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시미나 스시 역시 단품메뉴로 주문이 가능하기에 기호에 맞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보통 저희는 Taki 스페셜 메뉴인 Temaki Set이라는 105유로짜리 메뉴를 시키고는 합니다. 

 

 

마키 역시 단품으로 주문이 가능하기에 부족하다 싶으면 마키역시 단품으로 시켜서 먹으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케를 좋아하지 않기에 사케를 시켜 먹지는 않습니다만 포스팅 차원에서 찍어보았습니다. 

 

 

우선 일본맥주인 기린을 시켜 목마름을 채워줍니다. 

 

 

기본찬은 철마다 바뀌는데, 골뱅이와 미소 된장국 그리고 완두콩 절임이 나왔습니다. 

 

 

연한간장조림으로 만든 두부튀김도 같이 나옵니다. 

 

 

자! 기다리던 메인메뉴인 aki 스페셜 메뉴 Temaki Set 데나키 세트가 나왔습니다. 

Temaki Set 데나키 세트는 먹는 사람이 직접 스시나 사시미 마키를 해서 먹을 수 있게 나오는 Taki(타키)레스토랑만의 특선메뉴인데요. 오마카세 같은 특별한 메뉴를 만드는 문화의 일식 레스토랑이 아닌 프랑스 파리에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일식 레스토랑 메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기본 곁들임 반찬 구성은 다음과 같고요. 

 

 

중국인이 경영하는 일본 레스토랑에서는 거의 보기 힘든 전통일본식 반찬인 낫토나 장어조림이 나옵니다. 

 

 

연어알 역시 신선도를 자랑합니다. 

 

 

매철마다 구성이 틀려지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연어, 참치, 조갯살, 문어, 광어, 고등어 같은 제철 생선이나 1년내내 먹을 수 있는 생선이 사시미로 준비가 되어 집니다. 

 

 

직접 싸서 먹는 스타일이라고 설명을 드렸었죠. 

 

 

이렇게 준비되어 지는 김에 기호에 맞게 사시미를 넣고 약간의 밥과 와사비를 넣어서 싸서 먹으면 됩니다. 

 

 

물론 직접 사시미로 간장에 찍어 먹어도 됩니다. 

 

초밥을 쥐어서 먹어도 됩니다. 

 

 

처음 메뉴가 나오면 생각보다 양이 적은거 같아 보여도 먹다 보면 금새 배가 불러집니다. 

이제 디저트를 먹을 시간입니다. 

 

여러가지 디저트 메뉴가 있지만 저희 부부는 소화도 시킬 겸, 흑임자나 녹차 아이스크림을 주로 먹습니다. 

 

 

이렇게 해서 가격은 129유로가 나왔습니다. 

한국의 가성비 일식집이나 가성비 오마카세집에 비하면 비싸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프랑스는 중국인이 하는 형편없는 일실집의 8피스 정도 나오는 초밥을 먹더라도 점심메뉴로 최소 15유로에서 20유로를 생각해야 합니다. 

 

퀄리티 면이나 사시미, 스시의 구성을 생각하면 Taki(타키)의 메뉴는 다른 일반 메뉴와 특선 코스를 생각하여도 일반 중국인이 운영하는 파리의 일식집보다는 월등한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맛집 포스팅은 신중하면서도 조심스러운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히 추천을 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럼 파리 외노자의 파리 맛집 추천, 프랑스 파리에서 최고의 스시, 사시미를 맛 볼 수 있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일식 레스토랑인  Taki(타키)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