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에서/육아하기

[해외 육아] 프랑스 및 파리에서는 좀처럼 찾아 보기 힘든 키즈 카페 - Gulli Parc(길리 파크)

파리 외노자 2023. 2. 6. 06:38
반응형

파리 외노자의 프랑스 및 파리 정보 포스팅으로 프랑스에서는 좀처럼 찾아 보기 힘든 키즈 파키 Gulli Parc(길리 파크) 를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한국엔 키즈파크가 없으면 아이들이 놀 곳이 없을 정도로 키즈파크가 발달되 있죠. 저희 가족도 한국에 가면 제 아이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이 바로 키즈파크인데요. 한국의 키즈카페를 갈때면 언제나 너무 좋은 시설과 너무 친절한 직원들에 감동 받고 깜짝 놀라고는 합니다. 

저희 아이들이야 한국 유투브를 보니 키즈카페에 대해서 알테지만 사실 프랑스에서는 키즈파크가 프랑스 문화도 아니고, 파리 시내에서는 찾아볼 수도 없어서 아마도 많은 파리지앙들은 이런 존재가 있는지도 모를것이라 생각됩니다. 

 

 

파리 근교에 위치한 키즈 카페인 Gulli Parc(길리 파크) 는 Thiais 라는 파리에서 약 30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 Thiais(티에)에는 Ikea가 위치해 있어서 저희 가족은 가끔 가고는 합니다. 

 

https://goo.gl/maps/UaqiFDNHQvUCZq7P7

 

GULLI PARK THIAIS · Centre Commercial Thiais Village, 3 Rue de la Résistance, 94320 Thiais, 프랑스

★★★☆☆ · 오락실

www.google.fr

반응형

 

 

한국의 키즈카페에 비하면 시설은 한국의 90년대의 시설을 옮겨놓은 거 같긴 합니다. 

 

 

그래도 나름 사물함도 있고 기본적인 시설은 잘 갖춰져 있습니다. 

 

 

공간은 가운데 테이블을 기준으로 어린이와 유아용 공간으로 나뉘는 데요. 

 

 

테이블이 있는 어른들의 대기공간은 간단한 식사나 요기거리를 사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가격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장난감도 파는 곳이 있긴 하지만 아이들이 와서 노는 데 정신이 팔려서 인지 인지를 못하더라고요, 

 

 

바로 옆에는 간단하게 오락을 할 수 있는 인형뽑기나 하키게임, 베이비 풋 같읕 게임기도 있습니다 

 

 

책을 대여해서 보는 공간도 있지만 키즈파크에 와서 책을 읽을리는 없죠. 

 

 

어린이용 키즈파크는 정글짐 같은 느낌의 공간인데요. 

 

 

나름 3층 정도 정도의 정글짐이기에 아이들이 놀기에는 충분합니다. 

 

 

이런저런 놀이동산에 가면 참 허접한 프랑스지만 안전에 관해서는 철저하기에 나름 완충장치가 다 되어있습니다. 

 

 

어른들도 올라갈 수 있기에 아이들을 돌보러 가긴 하지만, 이제는 저는 아이들과 같이 놀아주기엔 귀찮습니다. 

큰아이가 제법 커서 그런지 작은아이를 잘 챙기면서 놉니다. 

 

 

한국의 키즈카페에 비하면 정말 별로인 시설이지만, 

그래도 아이들은 언제나 프랑스 파리 키즈카페에 가자고 얼마나 원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열심히 땀을 뻘뻘 흘리면서 노는 공간도 있지만, 군데 군데 블럭이나 고무공들을 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이렇게 작은 트랙이 있어서 전기자동차도 탈 수 있습니다. 

 

 

프랑스는 보통 아이들의 생일 파티를 집이 아닌 외부에서 많이 하는데요. 물론 집에서도 하지만 집에서는 많은 인원을 부를 수 없기에 이런 곳에서 생일 파티를 하기도 합니다. 

물론 파리지앙 부모들은 이런 키즈카페를 잘 모르기에 다른 곳에서 생일파티를 하지만요. 기회가 되면 제 아이가 생일 파티를 한 곳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공중에는 암벽 등반 같은 액티비티를 체험하게 해놓았는데요. 천성적으로 무서운 것을 싫어하는 제 첫째는 언제나 하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다른 한곳에는 유아용을 위한 작은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작은 미끄럼들이 있고 바닥은 푹신한 매트가 깔아져 있어 안전에 조금 더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좀 지겨워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TV를 볼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어린아이들을 위한 블록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럼 파리 외노자가 전해드리는 프랑스 및 파리에서는 좀처럼 찾아 보기 힘든 키즈 파크 관련 포스팅인 파리 근교의 도시인 Thiais(티에)에 있는 Gulli Parc(길리 파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