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에서/코로나 버텨보기

[프랑스 정보] 11월 마지막주 프랑스 및 대한민국 코로나 현황

파리 외노자 2022. 12. 2. 12:00
반응형

2022년 11월 마지막주 프랑스 및 대한민국 코로나 현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겨울이 다가와서 인지 새로운 변이의 출현인지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감염자수 증가가 심상치 않아보입니다. 프랑스도 꾸준히 신규감염자수가 늘어나는 추이고요.

11월 마지막주 프랑스의 1주일 평균 신규 감염자 수는 47 613 명으로 저번주의 33 720 명보다 무려 14000여명이 늘어났습니다. 제 회사 동료들도 몇몇이 걸려 병가를 내고 있습니다.



사망자수는 그래도 조금 감소하고 있어 보이지만, 최근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뉴스를 출근길에 라디오에서 들었습니다. 지난주의 평균보다는 약간 감소하였지만 그래도 여전히 60명대의 사망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랑스 총인구 67백만명 중 36. 8백만명이 감염이 되었고, 사망자수는 약 15.5만명입니다.


한국 역시 5차 백신을 맞춰야 하냐는 토론이 있는 거 같던데요. 한국의 신규 감염자 수는 다행히도 저번주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5만 3천여명 수준으로 저번주보다 약 천명이 늘어나긴 했지만,  많은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한국도 프랑스와 마찬가지로 사망자수는 조금씩 감소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만, 급성으로 사망을 하는 경우는 이제 거의 없는 거 같으니, 시간을 조금 기달려봐야 할 거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총감염자수는 꾸준히 들어서 2천 7백만여명이고, 누적 사망자수는 30506명입니다.  


전체적인 전세계 국가들의 감염자수 순위는 바뀌지 않고 있습다만, 일본의 누적 감염자수가 급격히 증가한 것이 눈에 띄네요. 어느새 대한민국 바로 밑에까지 누적 감염자수가 늘었네요.


그럼 이상으로 11월 마지막주 프랑스 및 대한민국 코로나 현황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