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정보]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첫수익이 나왔습니다 - 결제수단 선정하기

파리 외노자 2022. 12. 1. 06:11
반응형

파리 외노자 블로그에도 드디어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인 70유로가 넘어 수익을 정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부터 제대로 블로그를 시작하여, 3월부터 수익이 나기 시작하였지만, 이때는 누구나 하시는 실수였던, 스스로 클릭하기로 인해 4월에는 정지를 당했고요.

5월의 9.88달러라는 첫 수익을 올린 후 약 6개월에 걸쳐 다달 평균 10-15달러 정도 되니 11월에 드디어 첫 정산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런 IT에 둔한 저는 ㅎㅎㅎ 어떻게 지급을 받는지 몰랐기에, 그냥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해봅니다.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고 합니다.
지급을 받으려면 유효한 결제수단을 선택하여야 한데요.



하지만 구글은 인터페이스는 정말 별로이긴 하지만, 이런 수단은 깔끔하게 보기 쉽게 만들어 놨습니다.



제 프랑스 은행계좌를 등록합니다.
예금주의 이름, IBAN, SWIFT 크도를 등록하고요



그럼 은행계좌가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0.25 미만의 금액이 은행계좌로 등록이 된다고 하는데.


저는 제가 등록하는 건 줄 알았어요.. ㅋㅋㅋ

그래서 임의대로 0.25 미만의 금액을 선정해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며칠이 지나도 계속 이런 상태인 거예요..



은행계좌는 확인 대기 중이라는 메시지만 뜹니다.

한국은 카드로 지불을 하거나, 입금이 되면 알림 문자가 핸드폰으로 오지만, 프랑스는 그런 기능 없습니다. ㅋ
계좌이체를 하면 문자가 오긴 하는데, 카드를 쓰면 문자고 오는 기능은 없습니다.

여윽시~ 아날로그의 나라 프랑스!!


그래서 뭔가 찝찝해서 은행계좌를 삭제하고 재등록을 합니다.


기본 결제수단(은행 계좌)을 변경(다시 등록)합니다.


구글에 등록된 이메일로 이메일이 오는데.. 이번에는 좀 더 확실히 이해를 할 수 있게 이메일이 옵니다.


이렇게 구글에서 소액이 입금이 되고요.



그 금액을 입력해줍니다. (금액은 위의 금액인 0.12를 제대로 입력해주었습니다)



짜잔! 그럼 빨간색이었던 구글 애드센스 칸이 파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는 은행계좌 확인 완료라는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근데 첫 수익을 입금을 하려니, 또 막히네요. ㅋ
암튼 파리 외노자 블로그 드디어 저도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이 나와 결제수단 신정 확인을 완료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