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에서/코로나 버텨보기

[프랑스 정보] 프랑스 코로나 3월 첫째주 현황

파리 외노자 2022. 3. 10. 09:00
반응형

3월 첫째주 프랑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상황입니다. 확실히 신규 감염자수는 소강상태로 접어들었습니다.


3월 첫째주의 1주일 동안 평균 감염자수는 약 5.1만명으로 2월 마지말째주 평균인 5.2 만명과 비슷하게 되었습니다. 그래프에서도 보이듯이 미니멈 평균수준으로 떨어진거 같습니다.


아무리 요새 코로나가 과거와 같이 중증 증세는 없다지만, 오히려 한국의 감염자수는 급격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1주일 평균 감염자수가 24.5만명에 이르게 되어 세계에서 가장 많은 감염자수가 나오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약간 이해가 안가는 게, 백신도 2차 접종까지 다 했는데, 오미크론의 돌파 감염이 그리 강한지, 새로운 감염자수가 너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며, 한국에 사는 지인들도 많이들 감염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백신을 3차까지 맞으신 분들이 대부분이라, 작년 재작년처럼 중증증상 감염자가 없는 거 같다라는 데 위안을 삼아야 할꺼 같습니다.


총감염자수는 한국이 521만명으로 일본 다음으로 18번째로 많이 걸렸으며, 프랑스는 2250만명으로 여전히 4번째로 감염자수가 많은 나라입니다.


사망자수도 줄고 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약간의 소강상태 인거 같습니다.



프랑스는 3월 14일 이후로, 모든 곳에서 마스크 의무화를 철폐할 예정입니다. 학교 및 회사 그리고 레스토랑, 실내 실외 가릴 거 없이 마스크는 이제 안 쓰고 돌아다녀도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착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한국에 계신 티친님들 치솟는 감염자숫자이지만 그래도 코로나 조심하시고, 다음주에 프랑스 코로나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