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에서/코로나 버텨보기

[프랑스 정보] 8월 첫째주 프랑스 코로나 현황

파리 외노자 2022. 8. 4. 07:00
반응형

저는 한국에 입국한지 1주일이 되었습니다. 여름휴가 4주중 1주가 벌써 지나갔지만 몸과 마음이 느끼는 건 한 2주는 지나간거 같습니다.

지난 코로나 상황 게시글에서 이미 유럽은 중국 제외 수많은 관광객으로 북적인다고 말씀드렸었는데, 한국도 길을 가다가 보면 이렇게 외국인 관광객이 많았나 싶더군요.

8월 첫째주 프랑스 1주일 평균 감염자수는 확! 줄고 있는 게 수치로 느껴집니다. 4.4만 여명으로 사이클 주기가 내려가고 있는 게 지껴지네요.

사망자수 역시 조금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가고 있네요.

1주일 평균은 96명으로 다시 100명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한국의 상황 역시 일주일 평균이 10만여명이 넘어갔다가 8.3만여명으로 줄어들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모국에 오니 코로나 뉴스를 한국 방송에서 듣는 것이 좀 어색한데, 한국 뉴스에서도 확 줄고 있다고 하더군요.


이무래도 새로운 바이러스가 나오니 사이클을 타고 올라갔다가 내려가는 거 같은데 다음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더라도 이제는 안 올라갔으면 합니다.


전세계 누적감염자수는 5.78억명으로 프랑스는 4번째, 한국은 8번째로 감염자수가 많은 국가입니다.

뉴스를 보니 일본이 최근 1주일새 감염자수가 급속도로 증가한다고 하던데 어느새 1300만명에 가까운 숫자가 걸렸네요.


코로나 상황 게시글에 파리의 하늘을 올리곤 하는데, 건물 사이로 비친 한국 서울의 하늘도 이렇게 멋지다라는 걸 느껴봅니다.


그럼 8월 첫째주 프랑스 및 대한민국의 코로나 상황을 파리가 아닌 서울에서 들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