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에서/정보-소식 듣기

[파리 정보] 파리여행시 여행자들은 가지 말고 피해야 할 비추천 동네 4곳

파리 외노자 2024. 6. 27. 07:00
반응형

파리 외노자의 파리 정보 이야기, 파리여행시 여행자들은 가지 말고 피해야 할 비추천 동네 4곳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화려한 도시이자 로맨틱한 도시인 파리이지만, 여행시 웬만하면 피하고 가지 말아야 할 동네도 있습니다. 현지인들이야 정보를 알고 거주하고나 지나가니 큰 문젠가 없을 지 라도, 타문화권에서 오는 여행객들에게는 낯선 도시 모습이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파리 여행시 밤에 가지 말고, 피해야 할 동네 4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이러한 곳들도 모두 파리시민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주로 낮보다는 밤에 경계와 주의가 필요한 구역입니다. 

 

1. 19구 : La Goutte d’Or(구트 도르) et le Canal de l’Ourcq(카날 드 우르크), 


구트 도르(Goutte d'Or) 지구는 라 빌레트 공원과 우르크 운하로 유명한 19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낮에는 아름다운 운하를 볼 수 있고, 라빌레트 공원 역시 낮에는 수많은 파리 시민들이 찾는 유명한 공원이지만, 저녁시간에는 방문하기를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La Goutte d'Or(구트 도르) 지구의 rue Marx Dormoy와 rue de la Goutte d'Or 주변은 마약 밀매와 비행 청소년들이 모이는 중심지입니다.


특히 특정 사회주택단지의 비위생적인 조건과 열악한 최소득층을 위해 지어진 주거주택 단지들은 어두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특히 이 구역은 많은 유색인종들이 모여 거주하는 지역이라 이슈가 있을때마다, 0지역사회의 긴장이 발생하여 인근 지역의 전반적인 안전감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2. 10구 : Gares du Nord(북역) 와 Gare de l’Est(동역) 주변

 

세계에서 3번째, 유렵에서 가장 큰 기차역인 파리 북역(Gare du Nord)은 파리 동역(Gare de l'Est)와 더불어 파리를 대변하는 기차역입이며, 파리 북쪽인 10구에 위치하여 파리 북쪽 및 동쪽으로 가는 주요 교통 허브입니다. 하지만 밤에는 이러한 이곳은 기차역을 이용하는 수많은 인파들을 목표로 하는 지역이기에 소매치기나 사기꾼들이나 호객꾼들이 집중적으로 모여 있는 곳입니다. 

파리를 관통하는 생마르탱 운하는 너무나 아름답지만, 그 매력에도 불구하고 해질녘에는 너무나 아름다운 파리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지만, 해지고 난 저녁에는 특히 수문과 다리 주변에서 시끄럽고, 비행청소년들의 공간이 되버립니다. 또한 마약 및 알코올 관련 문제가 일어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늦은 밤에는 비추천하는 곳입니다. 

 

 

3. 18구 : La Chapelle et Barbès(라 사펠 그리고 바흐브) 지역

 

파리의 18구는 파리에서 유명한 관광지인 몽마르트로 가는 아주 특색있는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관광객들은 피해야 할 동네도 있는데 바로 La Chapelle, 특히 rue Marx Dormoy와 rue de la Chapelle 주변으로 이동은 추천드리지 않습ㄴ디ㅏ.

또한 Barbès 시장이 있는 Barbès 지하철역 주변은 도둑과 소매치기가 빈번한 장소입니다.

특히나 Rue des Poissonniers 또는 Rue de Clignancourt와 같은 특정 지역은 추천드리지 않는 장소입니다. 

 

 

4. 20구 :  Belleville(벨빌) et Ménilmontant(메닐몽텅) 지역

 

벨빌(Belleville) 및 메닐몽탕(Ménilmontant)은 파리의 다양한 문화를 상징하는 곳과 같은 상징성이 뛰어난 곳입니다. 특히 파리 20구에는 다양한 인종들이 모여 살기에 문화적 다양성으로 빛이 나는 동네입니다. 하지만 Rue des Pyrénées 및 Rue de Belleville과 같은 지역은 소매치기, 도둑 및 소란이 빈번한 동네입니다.

특히 Rue Boyer와 Rue de Ménilmontant 주변의 Ménilmontant는 어두워지기 시작하면, 사회적으로 어두운 면인 매춘이 빈번한 지역이 됩니다. 레위니옹 광장(Place de la Réunion) 주변과 벨빌 대로(Boulevard de Belleville) 주변에는 청결도가 떨어지는 곳입니다.

 

그럼 파리 외노자의 파리 정보 이야기, 파리여행시 여행자들은 가지 말고 피해야 할 비추천 동네 4곳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