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에서/마셔보기

[와인 추천] Château d'Ampuis (샤토 당퓌) - Côte Rôtie (꼬뜨 로티) - France(프랑스)

파리 외노자 2022. 1. 22. 15:00
반응형

Château d'Ampuis (샤토 당퓌) - Côte Rôtie (꼬뜨 로티) - France(프랑스)


Chateau d'Ampuis 2010, E. Guigal


Château d'Ampuis - 샤토 당퓌

도멘 : E. Guigal (이 기갈)
종류 : Red (레드)
년도 : 2010
마을 : Côte Rôtie (꼬뜨 로티)
지역 : Rhône (론)
국가 : France
품종 : Syrah (쉬라)
가격 : 60 유로 (구매 당시)

재구입 의사 : 있음

프랑스 남동부 지역의 유명 와인 생산지인 Cote Rotie 마을의 E. Guigal Chateau d'Ampui입니다.
E. Guigal 은 론 지방의 유명한 네고시앙 중의 하나로 E. Guigal의 Cote Rotie 와인들 중 최고급인 일명 "라라라" 와인들과 더불어 Cote Rotie 마을에서 나오는 고급 와인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E. Guigal 의 와인들은 저가이던 고가이던 어떤 와인을 마셔도 웬만하면 실패하지 않는 수준의 와인들을 생산하는 네고시앙입니다.


좌측부터 La Mouline, La Ladonne, La Turque

물론 "라라라" 시리즈가 더 고급입니다..


개인적으로 Rhone 지방 와인을 선호하는 데, 그 이유는 보르도처럼 너무 강하지도 않고, 부르고뉴처럼 너무 부드럽지도 않고, 그 사이에서 절묘란 조화를 이루는 와인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격도 보르도 나 부르고뉴의 상급 와인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하고요.


제가 마신 빈티지인 2010년은 와인 스펙타터에서는 97점, 로버트 파커에게는 99점을 받은 와인으로, 언제나 와인 평가 점수에서 95점 언저리를 받는 와인입니다.
짙은 루비색을 띠고, 시라 품종의 특유의 강건한 과일맛과 진한 과일향이 잘 어울려진 와인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