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에서/코로나 버텨보기

[프랑스 정보] 프랑스 5월 첫째주 코로나 현황

파리 외노자 2022. 5. 5. 07:00
반응형

2022년 5월 첫째주 프랑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현황입니다. 프랑스는 아시다시피 많은 유럽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이미 실외에서는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제한지 두달여가 지났습니다.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제한 후 신규확진자 수가 늘어나더니 이제는 계속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주일 평균 감염자수는 4월 마지막주의 7.2만명에서 거의 3만명이 준 4.4만명 수준으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1주일 평균 사망자수는 1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이번주부터 마스크 의무착용을 폐지하였던데, 아직은 사람들이 조심성 차원에서 꾸준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를 인식하고 상대하는 분위기가 틀려서 인지, 저는 마스크를 꾸준히 착용하는 것이 옳다 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른 서양나라에서도 보듯이 마스크 의무착용을 폐지하자 마자 신규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었었습니다.

 


누적감염자수는 프랑스 2천8백만여명으로 여전히 네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나라입니다. 한국도 계속 신규 확진자가 늘어나기는 하지만 저번주의 1천 7백만여명에서 큰 차이가 없는 8번째로 많이 걸린 나라이네요.


이제는 코로나라는 게 별 의미 없다고 느껴지긴 하지만, 얼마전 건너건너 아는 분이 코로나로 사경을 헤메고 있다라는 소식을 접해서 마음이 편치 않네요.

 

그럼 이상으로 5월의 첫째주 프랑스 및 대한민국의 코로나 상황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