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일상] 2023년 파리(Paris) 및 브뤼셀(Bruxelles) 크리스마스 및 연말 장식
파리 외노자의 파리 일상 이야기, 2023년 파리(Paris) 및 브뤼셀(Bruxelles) 크리스마스 및 연말 장식 포스팅입니다.
11월 중순이 시작되면, 전세계는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기간으로 변하게 됩니다. 특히 프랑스 파리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이 겨울이지만 사람들이 로맨틱한 파리로 여행을 많이 오는 시즌이기도 한데요. 그러 시즌을 맞이하여 프랑스 및 파리에서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이하기 위해 길거리 및 많은 상점들이 아름답게 데코레이션을 시작합니다.
얼마전에 포스팅한 파리의 유명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의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소개시켜드리기도 했습니다.
[파리 정보] 파리의 유명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2023년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 (tistory.com)
그럼 브뤼셀(Bruxelles) 및 파리의 길거리 크리스마스 및 연말 장식 보고 가시죠.
브뤼셀을 대표하는 관광지 Galeries Royales Saint Hubert 내부 갤러리의 크리스마 데코입니다.
또다른 브뤼셀의 대표 관광지이죠. Grand-Place 입니다.
브뤼셀의 일반적인 길거리에서도 데코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파리의 유명 길거리가 아니어도 일반 길거리에서도 불빛 연말 장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파리의 유명 관광지는 일반적인 길거리보다 더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파리를 대표하는 백화점인 Bon Marche(봉막쉐) 백화점 쇼윈도도 언제나 처럼 데코레이션 장식을 합니다.
올해에는 내부에 큰 오너먼트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하였습니다.
라이브로 연주도 들을 수 있게 무대를 만들어 놓았더군요
그럼 파리를 대표하는 또다른 백화점인 Printemps (프렝땅) 백화점으로 넘어가 볼까요?
올해 Printemps (프렝땅) 백화점은 새들을 컨셉으로 잡은거 같습니다.
종이를 이용하여 장식을 한거 같아요
화려하진 않지만 디테일한 장식으로 컨셉을 잡아 고급스러고 부드러운 느낌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쇼윈도에서 다양한 색으로 느낌을 주었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스폰서 및 광고가 끼어들기도 하지만,
올해의 Printemps (프렝땅) 백화점의 컨셉은 상당히 우아한 모습의 크리스마스를 담고 있습니다.
새를 컨셉으로 하늘을 날아다니며 파리 및 프랑스의 여러 곳을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쇼윈도는 바로 이 쇼윈도인데요. 파리의 지붕이 아닌 새들이 완연히 하늘을 나는 모습을 만든 쇼윈도였습니다.
2023년 연말에는 시간이 없어서 파리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작년처럼 사진을 찍지 못하였습니다.
사람들에 말에 의하면 작년만큼 뛰어나지 못하였다고 하였는데요. 그래도 연말에는 파리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크리스마스 및 연말 데코레이션 일루미네이션을 보는 재미가 파리를 제대로 연말에 즐기는 방법 같습니다.
그럼 파리 외노자의 파리 일상 이야기, 2023년 파리(Paris) 및 브뤼셀(Bruxelles) 크리스마스 및 연말 장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