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일상] 2023 파리 시청앞 크리스마스 마켓
파리 외노자의 파리 일상이야기, 2023 파리 시청앞 크리스마스 마켓 포스팅입니다.
1년에 한번 있는 크리스마스, 저희 가족은 크리스마스가 되면 꼭 하는 일이 있는 데요. 바로 파리의 유명백화점에서 진행하는 산타 클로스와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보통 파리의 유명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나 BHV 에서 찍고는 하는데 올해는 BHV 를 선택하였습니다.
BHV 는 공짜이기도 하고, 친한 프랑스 친구가 BHV 에서 일을 하기도 해서 겸사겸사 같습니다.
이렇게 이이들이 태어난 후 매년 가짜 산타할아버지와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남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BHV 로 산타할아버지와 사진을 찍으러 간 이유는 BHV 맞은 편에 있는 파리 시청앞 광장에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려 구경도 할겸 간 이유도 있었습니다.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는 파리시는 파리시내의 곳곳에 올림픽준비과정을 보여주고 있는 데요.
이번 시청앞광장에 만든 크리스마스마켓 역시 2024 파리 올림픽에 관한 주제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파리 시청앞 광장에는 여러 크리스마스 장식과 다양한 상점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시청앞에서 하는 크리스마스마켓이라 그런지 파리의 다른 곳들과는 좀 덜 상업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한쪽 부스에서는 2024파리 올림픽 기념품들을 팔고도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켓도 크리스마켓이지만 파리 시청앞 크리스마스 및 연말 데코레이션이 파리시청과 더불어 참 아름답다고 느껴졌는데요.
파리의 특유의 분위기와 크리스마스 마켓, 연말 데코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또한 멀리 열심히 복원공사중인 노트르담 성당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기도 했습니다.
파리시청앞 크리스마스마켓에는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를 했는데, 에어 미끄럼틀과 암벽등반을 준비하여 어린아이들도 즐길 수는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이것에서도 산타 클로스를 발견할 수 있어 또 한번 아이들과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제 2023년 크리스마스도 지나고 연말이 다가와 2023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23년에도 파리 외노자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럼 파리 외노자의 파리 일상이야기, 2023 파리 시청앞 크리스마스 마켓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