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먹어보기

[파리 맛집] 2023 파리 베스트 레스토랑(비스트로)에 뽑힌 Au Moulin à Vent(오 물랑 아 벙)

파리 외노자 2023. 11. 7. 08:00
반응형

파리 외노자의 파리 맛집 추천, 2023 파리 베스트 레스토랑(비스트로에 뽑힌 Au Moulin à Vent(오 물랑 아 벙) 포스팅입니다. 

 

매년 프랑스의 유명 미식평론지인 미슐랑 가이드에서 미슐랑 별을 받을 수 있는 고급 레스토랑을 선정합니다. 프랑스의 요리 및 레스토랑 평론지는 미슐랑 가이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다양한 평가 업체 및 매체가 있습니다. 

 

 

2022년 Trophées Pudlo des Bistrots(트로페 푸들로 비스트로) 라고 하는 새로운 파리의 레스토랑을 평가하는 매체가 탄생을 했는데요. 이 Trophées Pudlo des Bistrots(트로페 푸들로 비스트로) 는 Gilles Pudlowski(질 푸돌스키)라는 유명한 저널리스트에 의해 2022년부터 파리의 레스토랑들에 대한 평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Gilles Pudlowski, créateur des Trophées Pudlo des Bistrots

 

작년에는 파리 16구의 rue des Belles Feuilles 에 위치한 Le Paris 16 이라는 레스토랑이 파리의 베스트 레스토랑(비스트로)에 1회에 선정이 되었는데요. Gilles Pudlowski(질 푸돌스키) 와 그의 매체인 Trophées Pudlo des Bistrots(트로페 푸들로 비스트로) 는 실험성, 전통성, 탈랜트, 재능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레스토랑을 평가하는데, 2022년에는 파리의 Le Paris 16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그럼 올해로 2회에 맞는 2023년에는 어떤 파리의 레스토랑이 최고의 레스토랑(비스트로) 뽑혔을까요?

 

바로 Au Moulin à Vent(오 물랑 아 벙 - 풍차)라는 파리 5구에 위치한 레스토랑이 2023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 레스토랑이 파리의 모든 미슐랑 레스토랑들보다 뛰어나다라는 의미는 아닌데요. Bistro(비스트로) 프랑스 말로 레스토랑을 뜻하는 말이기도 한 Bistro(비스트로)는 대중적인 음식을 판매하는 레스토랑으로 격식을 차리는 미슐랑 레스토랑이 아닌 대중들이 쉽게 편하게 가서 먹을 수 있는 프랑스의 대중적인 음식들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Au Moulin à Vent(오 물랑 아 벙) 파리의 전통적인 동네은 5구에 위치하며, 1946년에 설립되었는데요. 이런 오래된 곳에서 식사를 하면서 프랑스의 전통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보졸레 누보로도 유명한 보졸레 특산품들과 살레르 소고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랑스 요리들을 맛 볼 수 있으며, 프랑스의 다양한 지역에서 공수해온 포도주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2019년부터 레스토랑 매니저인 테오필(Theophille) 과 그의 팀인 앙리(Henry)에 의해 오랜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요리라고 할 수 있는, 오리 스테이크 및 다양한 스테이크, 돼지머리 고기로 만든 카르파치오, 달팽이 요리 그리고 여러 프랑스의 전통 디저트류들, Au Moulin à Vent(오 물랑 아 벙)에 가면 여러곳을 갈 필요 없이 한곳에서 이 모든 음식들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 가보고 맛을 봐봐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럼  파리 외노자의 파리 맛집 추천, 2023 파리 베스트 레스토랑(비스트로에 뽑힌 Au Moulin à Vent(오 물랑 아 벙)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Au Moulin à Vent

20 rue des Fossés Saint-Bernard

75005 Paris

Tel : 01 43 54 99 3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