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활 19년차, 파리 생활 15년차의 프랑스와 파리 정보 및 일상 공유 블로그

비지니스 문의 방명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is_monsieur_oh, 유투브 : https://youtube.com/@parism-

프랑스에서/먹어보기

[파리 맛집] +82 Café - 프랑스인들도 줄서서 먹는 한국 팥빙수집

파리 외노자 2022. 9. 19. 07:00
반응형

오늘은 현지 프랑스인들도 줄서서 먹는 한국 팥빙수집을 소개시켜 드릴까 하는데요.
값싸게 먹을 수 있는 맛집들이 많이 모여 있는 파리 5구의 카르티에 라탕 지역을 조금 벗어나면, 파리에 몇 년 전에 열은 한국식 빙수 맛집인 +82 Café(플러스 파리 카페)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오픈 당시부터 오랜 단골이기도 한데요. 날씨 더워서 빙수 한 접시가 당길 때인 토요일 오후에 가면 현지인들도 줄 서서 먹는 최소 웨이팅이 30분에서 1시간인 파리 현지의 한국 팥빙수 맛집을 소개합니다.


+82, 대충 눈치채신 분들도 계실거 같은데, 맞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국제 번호이죠. 플러스 팔이, 파리 = Paris? 주인장님의 작명 센스를 볼 수 있습니다.



외관 유리에는 친절히 +82가 파리로 발음이 된다는 설명도 있고요

 

 

저희가 입고 있는 옷이 상당히 두꺼운 옷인데, 아마도 올해 3-4월이었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후기를 쓰다보니 사진의 날짜가 좀 뒤죽박죽이긴 합니다.


내부는 깔끔합니다. 전형적으로 볼 수 있는 프랑스 카페의 인테리어입니다 대부분 처음 창업을 하시는 분들은 손수 인테리어를 하시는 경우다 대부분입니다.



차는 손수 만드시기에 그날그날 판매완료된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일러스트레이터도 있고, 책도 있고, 분위기도 깔끔하게 편안한 데코입니다.



여름에 가던 겨울에 가던 토요일 오후 4시경에는 웨이팅이 기본 30분이에요. 점심을 먹고 맛있는 디저트를 먹고 싶은 사람 마음은 다들 비슷한 거죠 ㅎㅎ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팥빙수 한그릇에 9유로에 팔아요. 여름 바캉스 후 8월 말에 다녀왔을 시에는 10유로로 올랐는데, 프랑스 파리 현지 물가를 감안하면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한국에서 공수해오신 빙수기로 얼음을 눈꽃얼음으로 갈아서 만드는 빙수 타입입니다.



보통 저희도 점심을 먹고 가기에, 일반 팥빙수 하나, 첫째아이가 좋아하는 녹차빙수 하나를 시킵니다.
기본으로 찹쌀떡과 연유가 나오고요. 팥빙수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같이 나옵니다.


녹차빙수에도 찹쌀떡이 나오며, 아이스크림 한 스쿱은 녹차아이스크림이 같이 나옵니다.



연유를 듬뿍 뿌려 주고요.



먹기 시작합니다. ㅎㅎ



먹성 좋은 둘째는 바닥까지 긁어 드십니다.



맛이요?
솔직히 말해서 이번 한국에서 갔던 여러 팥빙수집들보다도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이번 한국에 갔을때 현대백화점에 "밀탑"이 없어져서 참 아쉬웠는데요, 과거 "밀탑"의 눈꽃빙수가 인기를 얻은 후 그 뒤로 우후죽순 여러 비슷한 빙수집이 생기고, 이런저런 업그레이드 빙수 집들이 생겼지만, 저에겐 이렇게 기본에 충실한 빙수집이 최고인 거 같습니다.


한켠에서는 한국인 파티세리분이랑 콜라보를 하셔서 여러 케이크 종류도 갔다가 파시고요.



그리고 이집의 또다른 별미는 날씨가 선선해지기 시작하면 나오는 붕어빵인데요.



일반 붕어빵이랑은 틀린게 바로 프랑스식 페이스튜리식으로 붕어빵을 만드는 것인데요.


틀은 붕어빵 틀이지만, 빵을 크로아상이나 빵 오 쇼콜라, 쇼쏭오뽐므 처럼 만들어요.



그래서 한입 물면 이렇게 파이식으로 바삭바삭한 밀풰이유 같은 느낌의 붕어빵이 됩니다.


이건 인절미 붕어빵인데, ㅎㅎㅎ 이것도 완전 쫀득 쫀득 별미예요.



보통 3시 이후 커피를 마시면 저녁에 잠이 들기 어려운 몸이 되었는데요. (나이 탓인 듯..)
이 집 커피는 한국의 유명 커피전문점인 유동 커피에서 커피를 가져다가 내려주십니다.
전 교포2세 초등 4학년 입맛이라, 신 커피보다는 달달이 쓴 커피를 더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여기 유동 커피는 신맛이지만 맛있더라고요.



저희는 오랜 단골이기도 하고, 사장님이 원체 아이들을 좋아하셔서 참 서비스를 많이 주시는데요. 가끔 커피 한잔이나 이렇게 오미자차나 유자차를 내주시기도 하는데,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마시기 참 좋습니다.




파리는 현재 일기온 차가 15도 이상 날정도로 9월들어 일기온 차가 많이 나기 시작했는데요.
아마도 1주일 2주일 뒤면 또 따뜻한 날씨가 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혹시나 파리에 여행 오셔서 한국식 팥빙수가 드시고 싶으시다면, 강추 드리오니 한번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그럼 저는 또 다른 프랑스 파리 정보로 돌아올게요.


+82 PARIS
https://maps.app.goo.gl/wATAmxtCGmnMv2JaA

 

플러스 82 (Plus 82) · 11bis Rue Vauquelin, 75005 Paris, 프랑스

★★★★★ · 카페

www.google.com

 

 

제가 쓴 파리 맛집 다른 포스팅을 보고 싶으시다면 밑의 링크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parismonsieuroh.tistory.com/category/%ED%94%84%EB%9E%91%EC%8A%A4%EC%97%90%EC%84%9C/%EB%A8%B9%EC%96%B4%EB%B3%B4%EA%B8%B0

 

'프랑스에서/먹어보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두남자 아이 아빠의 프랑스와 파리 일상

parismonsieuroh.tistory.com

 

 

https://parismonsieuroh.tistory.com/211 

 

[파리 맛집] 파리 외노자가 즐겨 찾는 파리 맛집들 추천 1편

파리는 전세계에서 손 꼽히는 미식의 도시로, 프랑스 요리 자체가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각 지역마다 도시마다 특색있는 여러 다양한 요리들이 존재합니다. 고급스러운 미슐랑 레스토랑들부

parismonsieuroh.tistory.com

반응형

https://parismonsieuroh.tistory.com/213 

 

[파리 맛집] 파리 외노자가 즐겨 찾는 파리 맛집들 추천 2편

파리에 13년째 살면서 즐겨 찾고 찾았던 레스토랑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제가 최소 2번이상 다녀간 곳들로 맛과 분위기 그리고 가격까지 보장되는 곳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파리 맛집들

parismonsieuroh.tistory.com

https://parismonsieuroh.tistory.com/214 

 

[파리 맛집] 파리 외노자가 즐겨 찾는 파리 맛집들 추천 3편

프랑스에 17년째 살고 파리에 13년쨰 살고 있는 한국인이 즐겨 찾는 파리 맛집들 추천 3편입니다. 이 리스트에 있는 모든 레스토랑들은 모두 제가 2번이상 다녔던 레스토랑들 및 Bar 로 파리에 여

parismonsieuroh.tistory.com

 

 

반응형